FAQ
고객센터
페이플은 온라인 상점에 결제 시스템만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 회사예요.
당사의 결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상점에서 결제를 하셨다면 결제내역에 페이플이라고 표기됩니다.
결제하신 온라인 상점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결제내역 조회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플은 온라인 상점에 결제 시스템을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 회사예요. 아래 2가지 경우에 알림톡이 발송됩니다.
1. 실제 결제를 진행한 고객이 결제 시 결제창에 입력한 휴대폰번호로 알림톡 발송
2. 페이플의 결제 시스템을 이용하는 파트너사에서 전달한 휴대폰번호로 알림톡 발송
이때, 실제 결제를 진행한 고객이 휴대폰번호를 오 입력하거나 타인의 휴대폰번호를 입력해 놓은 경우
실결제자와 무관한 타인의 휴대폰번호로 잘못 발송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이 소지한 결제수단에서 결제된 건이 아니라면, 번거로우시겠지만, 전송 받은 알림톡은 삭제해 주세요.
고객님께서 입력하신 신용카드 정보가 실제로 일치하는지 인증하는 절차예요.
인증이 마무리되면 100원 금액이 즉시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결제한 상점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결제내역 조회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플은 온라인 상점에 결제 시스템만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 회사예요.
결제 취소가 필요하다면 상품을 구매하신 상점에 직접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결제하신 온라인 상점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결제내역 조회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플은 온라인 상점에 결제 시스템만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 회사예요.
정기결제 해지 처리는 상품을 구매하신 상점에 직접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결제하신 온라인 상점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결제내역 조회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플은 온라인 상점에 결제 시스템만 제공하는 전자결제서비스 회사예요.
등록한 카드/계좌 해지 처리는 상품을 구매하신 상점에 직접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
결제하신 온라인 상점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결제내역 조회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점에서 결제를 취소할 경우 카드사 정책에 따라 결제 취소 소요 기간은 상이합니다.
취소 소요 기간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취소 소요 기간
1. 매입 전 취소 : 취소 요청 직후 즉시
2. 매입 전 취소(부분 취소) : 영업일 기준 3~4일
3. 매입 후 취소 : 취소 요청 후 영업일 기준 3~4일
카드 할부결제는 앱카드 결제에서만 가능합니다.
카드 무이자 할부 행사는 매월 말 파트너 관리자에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공지를 해드려요.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트너관리자 〉 홈 〉 공지사항 〉 프로모션 〉 카드사 무이자 행사 안내
최소 결제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드 결제 : 100원
·계좌 결제 : 200원
결제 취소는 파트너 관리자를 통해 가능합니다.
· 파트너 관리자 〉 신용카드/계좌이체 - 결제내역 〉 [취소] or [환불] 버튼 클릭
*계좌이체 결제수단은 계좌 환불서비스를 별도로 신청해 주셔야합니다.
카드 매출전표는 기본적으로 발행돼요.
결제한 고객님이 카드 매출전표를 요청하신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전송이 가능합니다.
·파트너 관리자 〉 신용카드 - 결제내역 〉 검색결과 조회 〉 메일발송[Y] 클릭 〉 이메일 재발송
아래 2가지 방법으로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1. 현금영수증 발행 API를 이용한 발행
2. 파트너 관리자 〉 계좌이체 - 결제내역 〉 검색결과 조회 〉 소득공제[발행] 클릭 〉 현금영수증 발행하기
계좌이체는 당사에서 별도로 이체증을 발급해 드리지 않으며 영수증은 현금영수증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계좌이체 세금계산서 발행은 파트너사 자체적으로 진행해주셔야합니다.
메인(계약) 관리자 계정을 통해 직접 수정 가능합니다.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 〉 담당자 정보 수정
메인(계약) 관리자 계정을 통해 직접 변경 가능합니다.
·파트너 관리자 〉 상점정보 〉 기본정보 〉 웹훅 URL 입력
파트너 관리자에 등록된 메인(계약) 관리자 이메일을 통해 추가 서류를 첨부하여,
페이플 대표 이메일(help@payple.kr)로 요청 해주세요.
·추가 서류 : 변경된 사업자 등록증
파트너 관리자에 등록된 메인(계약) 관리자 이메일을 통해 추가 서류를 첨부하여,
페이플 대표 이메일(help@payple.kr)로 요청 해주세요.
1. 법인 : 법인 등기부등본, 법인 인감증명서, 실제소유자 확인서류(주주명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통장사본1부
2. 개인 : 정보변경신청서(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신분증사본 1부
3. 대리인 : 계약대리인의 필요정보 요청
(수임인 성함, 수임인 명의 휴대폰번호, 수임인 이메일계정, 계약위임장&계약 대리인 신분증 사본)
*참고사항:신청일자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
부가세 신고서 작성을 위한 매출자료는 파트너 관리자에서 조회 및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1. 파트너 관리자 〉 정산 〉 부가세 신고자료(참고용)
2. 파트너 관리자 〉 신용카드/계좌이체 - 결제내역
정산주기 변경은 페이플 내부 검토가 필요한 사항이므로 세일즈팀(sales@payple.kr)으로 문의해주세요.
세금계산서는 정산이 완료된 건에 대하여 매월 말일 1회 세금계산서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발송합니다.
가입비는 최초 가입 시 한 번만 부과되고 부가세 포함 110,000원 입니다. 연회비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국내 신용카드 : 1.0 ~ 2.9%
·국내 계좌결제 : 1.5%(최소수수료 200원)
·해외카드 : 3.9%
모든 조건은 부가세(VAT) 별도입니다.
이 외 가입 관련 상담은 가입문의 에 남겨 주시면 담당 매니저가 약 1영업일 이내 별도로 연락을 드리고 있어요.
비즈니스 모델, 업종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가입문의 에 남겨 주시면 담당 매니저가 약 1영업일 이내 연락을 드립니다.
영세 / 중소 사업자의 경우 카드 수수료율 우대 혜택이 제공돼요.
신규 사업자는 가입 시 '일반' 으로 등급이 적용되지만 , 매년 1월 / 7월 여신금융협회에서 명단을 받아 자동으로 반영 및 환급해드려요.
가입심사 불가업종 및 유의업종은 하단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불가업종
·투자상품 (P2P/주식거래/환거래 및 기타 투자상품)
·유사투자자문업의 종목추천상품
·불특정 다수의 업종(2개 이상의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충전포인트 결제
(선불전자지급업 라이센스 있을 시 심사 가능)
·가상화폐 취급업소(가상화폐 거래소/기타 가상화폐 결제 및 가상화폐 API 제공 등의 모든 가상화폐 관련 업종)
·불법상품(도박/성매매/다단계상품/동물분양/상조가례)
·BNPL 서비스(계좌할부)
·경매
유의업종
·결제시점과 서비스 제공시점의 차이가 큰 경우 (사전예약결제 등)
·환금성상품 (기프티콘, 충전포인트 및 기타 결제 이후 현금으로 치환 가능성이 있는 모든 상품들)
·크라우드펀딩
·500만원 이상의 고액결제 상품 존재 시 심사
·후원금
·여행사 및 여행 중개 플랫폼 (여행업 미등록시 입점 불가/여행업 등록 확인 시 심사 가능)
·구매대행(국내 구매대행/해외 구매대행 모두 포함)
·오픈마켓(하위셀러가 입점하는 형태의 모든 플랫폼 사업자)
·기타 서비스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모두 건별 심사
페이플 PG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사업자등록증이 있어야만 계약 및 서비스 제공이 가능합니다.
페이플 PG 계약 프로세스는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현재 아쉽게도 페이플에서는 구매안전확인증을 제공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보통 통신판매업을 준비하시는 경우 구매안전확인증이 필요하기에 ‘구매안전확인증 가이드'를 참고하여 신청해주세요.
네. 가능합니다.
테스트 개발을 원하시면 개발가이드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